삼성 무풍·LG 트롬, 올해도 에너지위너상 휩쓸었다
sns공유 더보기
머니투데이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에서 수상한 삼성전자 주요 제품.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웨이 ,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 갤럭시 북 프로 360 , 솔라셀 리모컨 .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에서 나란히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해 에너지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이나 제품에 주는 상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웨이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을 받은 것을 포함해 총 8개의 상을 수상했다. 또 올해까지 3년 연속 최고
해외여행 대신 고가 가전에 돈 쓰는 2030…백화점 매출 50%↑
입력 2021-07-20 08:54
백화점에서 고가의 가전을 구입하는 20~30대가 늘었다. 하늘길이 막히면서 해외로 떠나는 대신 프리미엄 인테리어에 투자하는 이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2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 상반기 2030세대 가전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이른 장마, 폭염 등 환경적인 요인까지 더해지며 에어컨, 제습기 등에 대한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맞춰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삼성전자와 엘지전자 매장을 기존 평수 대비 2배로 확대하고 상품 수도 약 20% 늘렸다.
프리미엄 친환경 제습기도 신세계 단독으로 먼저 선보인다. 스웨던 친환경 제습기인 ‘우즈’는 강남점 9층 팝업 공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후원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0일 삼성전자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의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8개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LG전자는 대상 2개를 포함해 총 1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우선, 삼성전자는 대상 및 장관상에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웨이(Way)가 선정됐다. 또한, 에너지 효율상에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와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에너지 기술상에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솔라셀 리모컨, 에너지 위너상에 갤럭시 북 프로 360·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AI·시스템에어컨 DVM S2 제품이 선정됐다.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 김형남 전무는 “삼성전
[종합] 삼성·LG전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휩쓸었다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 8개·LG전자 11개 수상…에너지 효율 경쟁력 입증
삼성전자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에서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을 포함해 총 8개 상을 받았다. [사진=삼성전자]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을 수상하며 고효율 가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후원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에서 다수의 상을 휩쓸었다.
◆ 삼성전자,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 4웨이 등 8개 제품 수상
삼성전자는 최고상인 에너지 대상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을 포함해 총 8개 상을 받았다. 에너지 대상 및 산업
폭염에 에어컨株 신바람, 더위 먹은 빙과·주류株…여름 수혜주 희비 joins.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joins.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