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년저축계좌·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등록날짜 [ 2021년08월04일 14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관내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저소득층 가구의 자산 마련을 돕고자 청년저축계좌(만 15세~39세)와 희망키움통장Ⅱ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저축계좌는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또는 차상위가구의 일하는 청년이 대상이며, 본인이 매월 10만 원 저축 시 정부가 근로소득장려금 30만 원을 적립해주는 통장이다.
3년 동안 꾸준한 근로활동과 가입 기간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및 교육 이수(연 1회, 총 3회) 등의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청년이 없는 가구에서는 희망키움통장Ⅱ에 가입할 수 있다. 매월 본인 10만 원 저축 시 정부가 근로소득장려금 10만 원을
인천 서구, 생수 냉장고 운영 등 시원한 여름나기 전방위 폭염 대책 가동 womannews.net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womannews.net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인천 서구…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호응’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0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매년 실시함으로써 주민이 직접 ‘클린 서구’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는 참여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수거보상제는 도로변에 무분별하게 배포되는 불법 벽보, 전단, 명함 등 불법유동광고물을 주민이 직접 정비하고, 이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주민참여 행정을 실현할 수 있고 일자리 창출 기회도 마련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7월 말 기준으로 수거보상제에 참여한 주민은 924명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약 10% 증가했다.
서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20세 이상의 주민이면 누구나 길거리에 붙어있는 벽보, 전단 및 무분별하게 살포된
인천 서구 ‘어린이집 급식재료 공동구매’ 참여업체 선정·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0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어린이집에 우수한 급식재료 공급과 식자재 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급식재료 공동구매 사업’에 참여할 31개소 공동구매 업체를 선정하고 8월부터 시행에 나선다.
앞서 구는 지난달 5일 31개소 업체와 ‘어린이집 급식재료 공동구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공동구매 업체는 종합 식자재 납품업체 18개소와 우유 및 유제품, 쌀과 떡 등 단품업체 13개소이다. 특히 종합마트, 소상공인 등 지역업체 11개소가 참여해 지역 상권 보호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선정된 업체는 8월 1일부터 1년간 급식재료 공동구매를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인천 서구, 8월은 주민세 납부의 달 안내 womannews.net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womannews.net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