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Breaking News & Updates on Teslaa bitcoin

Stay informed with the latest breaking news from Teslaa bitcoin on our comprehensive webpage. Get up-to-the-minute updates on local events, politics, business, entertainment, and more. Our dedicated team of journalists delivers timely and reliable news, ensuring you're always in the know. Discover firsthand accounts, expert analysis, and exclusive interviews, all in one convenient destination. Don't miss a beat — visit our webpage for real-time breaking news in Teslaa bitcoin and stay connected to the pulse of your community

미 IT업체 팰런티어 5000만달러 금에 투자…비트코인 투자도 검토

미 IT업체 팰런티어 5000만달러 금에 투자…비트코인 투자도 검토
heraldk.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heraldk.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United-states , Teslaa-bitcoin , Us-it-company , Central-intelligence-agency , United-states-payment-services , Reuters , United-states-big-data , Chief-financial-officer , David-may , Big-data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 , எங்களுக்கு-அது-நிறுவனம்

"더 오를까, 멈출까" 비트코인 가치 놓고 글로벌 자산가 논쟁 '후끈'


melody@etomato.com
사소한 것, 알려진 것도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더 오를까, 멈출까" 비트코인 가치 놓고 글로벌 자산가 논쟁 '후끈'
2021-07-26 17:36
URL로 공유시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세계 각국의 규제에 위축됐던 코인시장이 다시 들썩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비트코인 가격은 10% 이상 급등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세에 다른 암호화폐 가격도 크게 올랐습니다.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보인 시점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일론머스크 최고경영자가 '비트코인' 긍정론을 언급하면서부터입니다. 
 
일론머스크와 비트코인. 사진/뉴시스, 픽사베이
 
당시 머스크는 암호화폐 콘퍼런스 '더 B 워드' 행사에 참석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것을 재개하게 될 것"이라며 "ê·¸ 가능성이 크다"ê³  말했습니다. 
 
머스크에 이어 25일(현지시간) 아마존이 연내 비트코인을 결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격 상승세를 더욱 부추겼습니다. 
 
이처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상승의 추이는 글로벌 자산가들의 입과 기관투자자들의 투자 예고 등을 통해 여전히 심한 변동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비트코인 예찬론자가 누구이고 그들이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실제로 진행할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실제 비트코인을 비롯해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3종류의 가상화폐를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데, 이들 화폐를 테슬라에 활용할지 주목됩니다. 
 
하지만 머스크는 거래 수수료가 비싸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해 거래 수수료가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되는 전력 소모량이 많아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도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의식해 머스크 또한 지난 5월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일시 중단한다는 발언을 해 코인 폭락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잭 도시 트위터·ìŠ¤í€˜ì–´ CEO도 비트코인 예찬론자로 자주 오르내리는 인물입니다. ê·¸ 역시 '더 B 워드'에서 "세계의 통화를 바꾸는 것이 평화를 가져다줄 수 있다"면서 "ê·¸ 변화는 비트코인과 함께 올 것"이라고 말하며 비트코인에 대한 긍정적 입장을 피력했습니다. 이날 그는 "현재 신용카드가 편리하지만 먼 미래에는 쓸모없을 수 있다"면서 "금융 인프라가 없는 개발도상국도 있고, 기존 화폐 시스템은 불필요한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는 추가 의견도 제시했습니다.
 
돈나무 언니로 유명한 캐시우드 아크인베스트 CEO는 비트코인을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지목하면서 긍정적인 결제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비트코인 급락세에도 코인베이스 등 관련 주 주식들을 추가 매수하는 등 꾸준히 비트코인에 투자하며 무한한 신뢰를 보여왔습니다. 앞서 그는 지난 5월 비트코인이 10만달러를 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비트코인 투자가 오히려 ESG(환경·ì‚¬íšŒ·ì§€ë°°êµ¬ì¡°)에 부합한다면서 비트코인과 ESG에 대한 세간의 부정적 시선에 대해 반박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이 친환경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고, 비트코인 생태계가 기존 금융 시스템 대비 투명성을 갖췄다는 점을 근거로 내세웠습니다. 머스크가 환경적 요인에 있어서는 우려를 표한 점과는 차이가 있는 발언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비트코인은 변동성이 큰 불안정한 자산으로 꼽힙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예찬 발언은 일시적인 상승 요인일 뿐 장기적으로 이어질지는 확신할 수 없다는 전망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실제 화폐를 대신할 범용적인 암호화폐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는 좀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선율
이선율 기자의 뉴스카페
더보기

United-states , Teslaa-bitcoin , Facebook-world , Bitcoin-accepted , Plus-bitcoin , May-bitcoin , Jack-dorsey-twitter , Square-ceo-degrees-bitcoin , Increase-twist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 , ப்லஸ்-பிட்காயின் , இருக்கலாம்-பிட்காயின்

머스크·아마존發 '찐반등'?…비트코인 4100만원 다시 뚫었다


머스크·아마존發 '찐반등'?…비트코인 4100만원 다시 뚫었다
sns공유 더보기
머니투데이
비트코인이 닷새째 상승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한동안 '박스권'으로 여겨지던 3만5000달러선도 돌파했다. 국내 거래소에선 4100만원을 넘겼다.
26일 오전 9시25분 현재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3.22% 상승한 3만5476.8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도 1.86% 오른 2227.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6월 세계 경제 긴축 우려에 이어 7월 전세계 국가들이 일제히 암호화폐 규제 정책을 발표하면서 위축됐던 비트코인은 최근 호재를 만나 재반등하기 시작했다.
지난 20일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은 하루만에 4% 하락하며 2만9600달러 선까지 밀렸다. 당시 미국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한 영향도 있는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까지 급속도로 확산되던 차였다.
비트코인의 '찐 반등'시작은 다음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입에서 시작됐다.
머스크는 21일(미국 현지시간) 머스크는 가상화폐 콘퍼런스인 '더 B 워드' 행사 참석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것을 재개하게 될 것"이라며 "그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뒤이어 글로벌 IT 기업 아마존이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준비한다는 소식에 주말동안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아마존이 구직 광고를 통해 "결제팀에서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를 고용하려 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대변인은 이와 관련, "우리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에 영감을 받았고, 이것을 아마존에 어떻게 구현할지 탐구하고 있다. 우리는 미래가 빠르고 저렴한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될 것이라고 믿으며 가능한 한 빨리 아마존 고객에게 그 미래를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공식화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비트코인이 5월 12일 이후 처음으로 50일 이평선을 돌파했다며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는 당분간 비트코인이 3만5000 달러에서 4만 달러 사이에서 거래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공감

Japan , United-states , Teslaa-bitcoin , Bloomberg , Amazon-bitcoin , United-states-relay , June-world-economy , July-worldwide , Elon-musk-tesla-chief-executive-officer , Bitcoin-accepted , ஜப்பான்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

가상자산 거래소 FTX, 빚투 한도 101배→20배로 줄인다


가상자산 거래소 FTX, 빚투 한도 101배→20배로 줄인다
미국 20대 억만장자가 설립한 FTX
"변동성 키운다" 지적받는 레버리지 제한
CEO "과도한 레버리지, 건전하지 않다"
등록 2021-07-26 오후 1:54:26
수정 2021-07-26 오후 1:54:26
FTX에서 레버리지 투자가 원금의 20배로 제한된다(사진=AFP)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미국 20대 억만장자가 설립한 홍콩 가상자산 거래소 FTX가 빚을 내 투자하는 이른바 레버리지 허용 한도를 원금의 101배에서 20배로 대폭 줄이기로 했다.
2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FTX를 설립한 샘 뱅크맨 프라이드(29)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렇게 밝혔다.
프라이드는 “과도한 레버리지는 가상자산 생태계에서 중요한 부분이 아니고 경우에 따라선 건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레버리지 한도를 20배로 제한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레버리지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을 빌려 원금 수백배를 베팅할 수 있게 허용하는 것이다. 가령 투자자들이 가상자산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데 1000만달러를 걸면, 거래소가 가상자산 10만1000달러어치에 베팅할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만약 실제 가격이 오르면 막대한 차익을 얻지만, 반대로 가격이 급락하면 손실도 원금을 뛰어넘는 수준으로 커진다. 이 때문에 레버리지는 가상자산 시장의 변동성을 키우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돼왔다.
실제 지난 5월 가상자산 급락장에서 레버리지가 손실 폭을 키웠다는 지적이 나온다. 중국 정부가 비트코인 규제를 강화한다고 발표하는가 하면,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지 않겠다는 방침을 정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가격이 떨어지자 거래소는 투자자들에게 빌려준 가상자산을 갚으라는 ‘마진콜’을 요구했다. 투자자가 이를 갚지 못하면 거래소는 빌려준 돈을 돌려받기 위해 가상자산을 팔고, 또다시 가격이 떨어지는 구조다. 개당 7만7000달러를 넘었던 비트코인 가격은 3만2000달러대로 폭락했다. 가상자산 시장 분석기관 가이코의 클라라 메달리 연구원은 “이런 청산이 가격 폭락의 큰 요인임이 분명하다”고 꼬집었다.
뱅크맨 프라이드는 레버리지 축소가 “책임있는 가상자산 거래를 장려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번 결정은 가상자산 업계가 나아가는 방향으로 한 걸음 내딛는 것과 같다고 강조했다.
중국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도 레버리지를 125배에서 5배로 줄인 바 있다. 후오비에 이어 FTX도 레버리지를 줄인 데 대해 코인데스크는 “가상자산 시세를 예측해 빚을 내 투자하는 마진거래에 대한 비판이 커지자 FTX가 레버리지 한도를 줄였다”며 “미 규제당국의 표적이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한 조치”라고 평가했다.
주요뉴스

China , New-york , United-states , Hong-kong , Teslaa-bitcoin , New-york-times , Twitter , Chief-executive-officer , May-loss , சீனா , புதியது-யார்க்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

"더 오를까, 멈출까" 비트코인 가치 놓고 글로벌 자산가 논쟁 '후끈'

"더 오를까, 멈출까" 비트코인 가치 놓고 글로벌 자산가 논쟁 '후끈'
newstomato.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newstomato.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United-states , Teslaa-bitcoin , Bitcoin-accepted , Plus-bitcoin , May-bitcoin , Jack-dorsey-twitter , Square-ceo-degrees-bitcoin , Increase-twist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 , ப்லஸ்-பிட்காயின் , இருக்கலாம்-பிட்காயின் , பலா-டோர்ஸி-ட்விட்டர்

비트코인, 6주만에 3만9000달러대 터치...가상화폐 시총 131조원 불어나

비트코인, 6주만에 3만9000달러대 터치...가상화폐 시총 131조원 불어나
etoday.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etoday.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United-states , France , French , Teslaa-bitcoin , United-states-eastern-time , Elon-musk-tesla-chief-executive-officer , Jack-dorsey-twitter , Wood-the-ceo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 , பிரான்ஸ் , பிரஞ்சு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கிழக்கு-நேரம்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재개 가능성"…비트코인 8%↑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재개 가능성"…비트코인 8%↑
sns공유 더보기
머니투데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다시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을 출렁이게 했다.
머스크가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중단을 선언한 지 두 달여 만에 다시 결제를 재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을 바꿔 말하면서다.
21일(미국 현지시간) 머스크는 가상화폐 콘퍼런스인 '더 B 워드' 행사 참석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것을 재개하게 될 것"이라며 "그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테슬라 뿐 아니라 스페이스X도 비트코인을 자산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팔 생각이 없다"고 언급했다.
머스크 발언이 알려지면서 비트코인가격은 32만달러까지 치솟았다.
오전 8시40분(한국시간) 현재 바이낸스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7.85% 오른 3만2145.5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머스크가 보유하고 있다고 처음 밝힌 이더리움도 11.05% 상승한 1983.70 달러를 기록했고 도지코인은 10.99% 오른 0.19달러에 거래 중이다.
머스크는 올해 초 비트코인 지지자라고 공개 선언했으나 지난 5월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허용 중단을 돌연 발표했다. 그는 이후 비트코인 채굴이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을 지적하며 대신 도지코인 관련 개발을 하고 있다고 언급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날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내려가면 나는 돈을 잃는다"며 "아마도 내가 (비트코인 가격을 위아래로) 펌프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비트코인을) 팔지는 않는다. 비트코인이 성공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하며 다시금 비트코인 시세를 흔들었다.
또 "스페이스X와 테슬라, 그리고 내가 비트코인을 보유 중이고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처분한 적이 없다"며 "나는 어떤 것도 판 적이 없고 스페이스X도 비트코인을 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머스크가 이날 참석한 '더 B 워드' 콘퍼런스는 가상화폐 업계 리더들의 모임인 '가상화폐 혁신 협의회'(CCI)가 주최했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긍정론자인 잭 도시 트위터 CEO와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CEO가 함께 했다.

공감

United-states , Tesla-bitcoin , Teslaa-bitcoin , Bitcoin-jack-dorsey , Elon-musk-tesla-chief-executive-officer , Bitcoin-accepted , May-tesla-bitcoin , Bitcoin-jack-dorsey-twitter-ceo-with , ஒன்றுபட்டது-மாநிலங்களில் , டெஸ்லா-பிட்காயின் ,

머스크 "테슬라 결제수단 재개 가능성"...비트코인 8% 급등


머스크 “테슬라 결제수단 재개 가능성”...비트코인 8% 급등
입력 2021-07-22 07:59
수정 2021-07-22 07:59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도지코인 보유 사실 밝혀
옹호론자 비판 의식한 듯 “비트코인 성공 보고 싶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달 1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인근 그륀하이데 테슬라 공장 건설 현장을 방문해 인사를 하고 있다. 그륀하이데/로이터연합뉴스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해 가상자산(가상화폐) 시장 급락세의 단초를 제공했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 결제 재개를 시사했다. 이 영향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도지코인은 물론 가상자산 시장 전체가 급등세를 보였다.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가상화폐 콘퍼런스인 ‘B 워드’ 행사에 참석해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것을 재개하게 될 것”이라면서 “그럴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가상화폐, 특히 비트코인의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는데 채굴 과정에서 다소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환경에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비트코인 채굴이 늘고 있으며 이 비율이 50% 이상일 가능성이 크며 이러한 증가 추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테슬라는 비트코인 결제를 재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관련 뉴스
사실상 비트코인 결제 허용을 돌연 중단한 지 두 달여 만에 입장을 번복한 셈이다. 머스크는 올해 초 비트코인 지지자라고 공개 선언하며 회사 차원의 대규모 투자 사실을 공개해 가격 급등세를 주도했다. 하지만 지난 5월 12일 비트코인의 채굴에 막대한 에너지가 투입돼 환경에 악영향을 준다며 돌연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허용 중단을 선언했다.
이후 중국 당국의 규제 강화라는 악재가 터지면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 전반이 급락세를 면치 못했다. 특히 중국이 최근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단속에 나서면서 이들의 상당수가 미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미국으로 넘어온 채굴업체들은 채굴 작업에 재생에너지를 사용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가상자산 관련 업체 콤파스의 CEO 위트 깁스는 미국 비트코인 채굴에 투입되는 에너지의 50% 이상이 재생에너지라고 추산했다.
머스크는 “장기적으로 재생에너지가 가장 저렴한 에너지가 될 것이지만 이는 하룻밤 사이에 생기는 일은 아니다”라면서 “재생에너지 쪽으로 방향을 전환하려는 채굴업체들의 단호하고 실질적인 노력이 이어진다면 테슬라는 이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행사에서 테슬라와 스페이스X가 비트코인에 투자한 것과 별개로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을 오랜 기간 보유한 사실을 강조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내려가면 나는 돈을 잃는다. 아마도 내가 가격을 올릴 수 있을지 모르지만, 가격을 내리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배신자’라고 비판하는 비트코인 옹호론자를 의식한 듯 “비싼 가격에 (비트코인을) 파는 것을 생각하지 않고 있다”며 “비트코인이 성공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머스크 외에도 대표적인 비트코인 옹호론자인 잭 도시 트위터 CEO와 국내에서 ‘돈나무 언니’라고 불리는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CEO가 참석했다.
이날 그의 발언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시장 전반이 상승세를 보였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7시 35분 기준(한국시간)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8.01% 상승한 3만2009.12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전날 지난달 22일 이후 처음으로 3만 달러 선이 붕괴했었다. 이더리움은 10.69% 뛴 1969.61달러를, 도지코인은 12.31% 급등한 0.190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좋아요-

China , Germany , Tesla-bitcoin , Elon-musk , Teslaa-bitcoin , Bitcoin-jack-dorsey , States-bitcoin , Bitcoin-success , Tesla-chief-executive-officer , Germany-berlin , Elon-musk-chief-executive-officer

머스크 "비트코인·도지코인 말고 이더리움도 갖고 있다"


머스크 "비트코인·도지코인 말고 이더리움도 갖고 있다"
암호화폐 컨퍼런스 '더 B 워드' 행사서 공개
"비트코인 가장 많아…테슬라·스페이스X 주식 다음"
"가격 떨어지면 나도 돈잃어…펌핑은 할 수도"
"테슬라와 스페이스X도 비트코인 보유…팔지 않을것"
등록 2021-07-22 오전 8:59:16
수정 2021-07-22 오전 8:59:16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사진=AFP)
[이데일리 방성훈 기자]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3종류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아울러 테슬라뿐 아니라 스페이스X도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CNBC 등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암호화폐 콘퍼런스 ‘더 B 워드(The B Word)’에서 자신이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외에도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하고 개인적으로는 3종류 외 다른 암호화폐는 보유하지 않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그는 “도지코인이나 이더리움보다 비트코인을 훨씬 더 많이 가지고 있다. 테슬라와 스페이스X 주식을 제외하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머스크는 “나는 비트코인을 오래 보유해 왔다. 비트코인 가격이 내려가면 나는 돈을 잃는다. 펌핑(시세를 올리기 위한 작업) 할 수는 있지만 버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시세가 오른 뒤) 비싼 가격에 매도하는 건 생각하지 않고 있다. 비트코인이 성공하는 걸 보고 싶다”며 자신이 비트코인에 대한 롱 포지션(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매입)을 유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머스크는 이날 테슬라 외에 스페이스X 역시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스페이스X와 테슬라, 그리고 내가 비트코인을 보유 중이며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처분한 적이 없다. 나는 어떤 것도 판 적이 없고 스페이스X도 비트코인을 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테슬라는 올해 1분기 비트코인을 15억달러어치 사들이고 2억 7200만달러어치를 매각해 시세차익으로 1억 100만달러의 수익을 낸 전력이 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테슬라의 1분기 전체 수익(4억 3800만달러)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규모다.
머스크의 발언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은 급등했다. 특히 이더리움은 12% 급등했다. 전날 3만달러 밑으로 떨어졌던 비트코인 가격도 3만 2000달러선을 회복했다.
더 B 워드 컨퍼런스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한 제도적 수용 및 사용 촉진을 위해 생겨난 행사로, 암호화폐가 암거래 등에 사용된다는 사회적 낙인을 없애겠다는 목표다. 이날 행사에는 머스크 외에도 잭 도시 트위터 CEO, ‘돈나무 언니’로 유명한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 CEO 등 암호화폐 옹호론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주요뉴스

Elon-musk , Teslaa-bitcoin , Reuters , Elon-musk-tesla-chief-executive-officer , Elon-musk-chief-executive-officer , Bitcoin-old , Jack-dorsey-twitter , ராய்ட்டர்ஸ் , பலா-டோர்ஸி-ட்விட்டர் ,

일론 머스크 "이더리움도 가지고 있다"

일론 머스크 "이더리움도 가지고 있다"
zdnet.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zdnet.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Tesla-bitcoin , Teslaa-bitcoin , Maersk-jack-dorsey , Elon-musk-tesla-chief-executive-officer , Maersk-jack-dorsey-twitter , Musk-tesla , January-tesla-bitcoin , டெஸ்லா-பிட்காயின் , கஸ்தூரி-டெஸ்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