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청년들의 꿈 응원한다 뉴스듣기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시작…웹툰 작가 육성 나서
28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청소년과 청년들의 선호 직업으로 꼽힌 콘텐츠 창작자 를 주제로 이들을 위한 자립 지원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고, 첫 프로젝트로 청년 웹툰 챌린지 에 참여할 예비 웹툰 작가를 8월 말까지 모집한다.
교원그룹은 청년 웹툰 챌린지 참가 인원 중 20~30대 청년들을 위한 메인 리그 5개팀을, 16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 대상 루키 리그 10개팀을 각각 선발해 메인 리그는 팀당 1000만원, 루키 리그는 팀당 10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청년들이 웹툰 작가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웹툰 전문 에이전시 재담미디어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디딤돌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우선, 선발한 작가들은
총상금 1억원 …KT 스튜디오 지니, 웹소설&웹툰 공모전
송혜리 기자
스튜디오지니 스토리위즈 공모전 포스터 [사진=KT]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 스튜디오지니와 스토리위즈가 총 상금 1억권 규모의 웹소설&웹툰 공모전을 연다.
KT그룹의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는 KT 스튜디오지니(대표 윤용필, 김철연)가 웹소설·웹툰 전문 자회사 스토리위즈(대표 전대진)와 제1회 영상화를 위한 웹소설&웹툰 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26일 발표했다.
KT 스튜디오지니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드라마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우수한 원천 IP를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KT 그룹 내 미디어콘텐츠 가치사슬을 더 견고히 하는 한편 잠재력 높은 원천 IP의 선제적 확보를 통한 K-콘텐츠 경쟁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중앙일보
[중앙일보] 최근 콘텐츠 산업에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이 주목받는 가운데 웹툰은 이야기 산업의 근원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원천IP로 활용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글로벌 웹툰IP시대가 요구하는 현장 중심의 실무형 웹툰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2학년도에 40명 정원의 ‘웹툰과(2년제)’를 신설하고 운영한다. 웹툰 트랜드를 분석하고 선도할 수 있는 웹툰 전문가를 양성하는 웹툰과는 웹툰연재작가, 웹툰기업 실무진으로 구성된 교수들의 현장 중심의 특화된 웹툰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국내외 웹툰 플랫폼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쉽 형성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공동교육과정 개발과 원스톱 인턴십 진행으로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하고,
[특징주] 디앤씨미디어 강세…카카오엔터 美웹툰업체 인수 소식 news1.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news1.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