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욱일기 제재 IOC도 배워라 …서경덕, 바흐 위원장에 항의 메일 news1.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news1.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한국 선수촌에 새롭게 내건 범내려온다 현수막
이순신 장군 영정과 서 교수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한국이 도쿄(東京)올림픽 선수촌에 새롭게 내건 현수막 범 내려온다 에 일본 우익과 언론이 반일(反日) 표시라고 트집을 잡는 것은 세계인들에게 전범국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두려웠기 때문 이라고 주장했다.
서 교수는 2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일본이 올림픽을 앞두고 이순신 장군 현수막 문구와 함께 임진왜란 이란 침략의 역사가 세계인들에게 또 회자되는 게 겁이 난 것 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순신 장군 영정 앞에서 찍은 사진을 공유하면서 일본 우익과 언론은 이 사진을 제일 두려워할 겁니다 라고 적었다.
이어 지은 죄가 있으면 자연히 마음이 조마조마해진다는 뜻의 도둑이 제 발
범 내려온다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지난 17일 도쿄 하루미 지역 도쿄올림픽 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 숙소에 걸려 있다. 도쿄=김지훈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도쿄올림픽 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 숙소에 걸린 ‘범 내려온다’ 현수막을 일본 측이 트집 잡는 이유가 “침략의 역사가 회자되는 게 두려워서”라고 주장했다.
서 교수는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번 ‘이순신 현수막’에 이어 일본 언론과 우익은 계속해서 트집을 잡고 있다”며 “일본이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이순신 장군 현수막 문구와 함께 ‘임진왜란’이란 ‘침략의 역사’가 세계인들에게 또 회자되는 게 두려웠나 보다”라고 전했다.
지난 14일 대한체육회가 올림픽 선수단 숙소에 내걸었던 이순신 현수막 . IOC측은 해당 현수막이 올림픽 헌장 50조를 위반한다 며 철거를
범 내려온다 …윤서인 조국인게 슬퍼 vs 서경덕 겁 났나
sns공유 더보기
머니투데이
도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촌에 한반도 모양의 호랑이가 그려진 범 내려온다 현수막이 걸린 것을 두고 일본 매체와 우익 등이 반일감정 현수막이라고 비판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굳이 일본에 불필요한 도발을 해야하느냐는 반응과 호랑이 그림 하나에 발끈하는 일본이 오히려 제 발 저린게 아니냐는 반응이다. 도쿄 올림픽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 숙소에 범 내려온다 의 현수막이 펼쳐져 있다. /뉴스1
━
━
만화가 윤서인은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범 내려온다 현수막을 언급한 뒤 그냥 아무 것도 안 걸면 되잖아. 아무 것도 안 거는 게 그렇게 어렵나? 라고 지적했다.
이어 척추 나간 구겨진 빙시 호랑이 그림 걸어 놓고 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