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링 믹스더블 국가대표 선발전, 기대되는 이유 ohmynews.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ohmynews.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MZ세대의 공정성 , 기업 연공서열 과 상충 일으킨다
정기후원
[좋은나라이슈페이퍼] 기업조직에서의 장유유서 URL복사 아직도 유교 문화를 바탕으로 한 연공서열 제도가 한국 기업 내에서 질서를 유지하는 기본 체계로 작동하고 있다. 연공서열제도는 전근대사회에서 집단을 결속시키고 서로 간의 협력을 조장할 수 있는 사회 규범이었다. 기업 조직 내에서 연공서열 제도의 문제점은 이전부터 많은 비판이 있었지만 연공서열을 무시한 능력 위주의 승진이나 평가는 한국 기업에서 위계질서를 위협한다는 공격을 받기도 하면서 이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노력은 많이 부족했다.
이 글에서는 연공서열의 문제점을 특히 4차 산업혁명기의 기업 변화 필요성과 MZ세대 관리 차원에서 논의하고 있다. 우선 연공서열 문화로 인한 권위주의는 구성원들의
중앙일보
[중앙일보]
요즘 가장 핫한 걸그룹을 꼽으라면 에스파(aespa)가 아닐까 합니다. 에스파는 ‘Avatar X Experience’를 뜻하는 ‘æ’와 양면을 뜻하는 ‘aspect’를 합친 말. 데뷔 때부터 실제 멤버(4명)와 가상 세계에 있는 아바타 멤버(æ)가 서로 교감한다는 독특한 컨셉(세계관?) 때문에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사이버 가수 아담이 떠오르면 답 없음)
자이언트스텝은 SM과 손을 잡고 에스파의 가상 캐릭터를 제작한 회사입니다. 메타버스 시대의 주인공이 될 거란 기대가 뿜뿜!
에스파. SM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2021년 올해의 키워드가 아닐까 할 정도로 곳곳에서 난리~난리~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 너머를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한마디로 현실과 가상이 섞인 새로운 3차원 세계를 뜻하죠. 철학적으로도,
[올림픽] 개막 12일 앞두고 분주한 도쿄…방역은 글쎄 yna.co.kr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yna.co.kr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