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Breaking News & Updates on From ufc

Stay informed with the latest breaking news from From ufc on our comprehensive webpage. Get up-to-the-minute updates on local events, politics, business, entertainment, and more. Our dedicated team of journalists delivers timely and reliable news, ensuring you're always in the know. Discover firsthand accounts, expert analysis, and exclusive interviews, all in one convenient destination. Don't miss a beat — visit our webpage for real-time breaking news in From ufc and stay connected to the pulse of your community

Me Isabelle Améganvi sur la probable dissolution du RPT | Actualités Togolaises avec Togozine

Me Isabelle Améganvi sur la probable dissolution du RPT | Actualités Togolaises avec Togozine
togozine.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togozine.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Togo , France , French , Togolese , Php-maxim-blasco , Faure-gnassingbe , Firmin-teko-agbo , Gilchrist-olympio , Sylvanus-olympio , Gnassingbe-eyadema , Party-be , High-council-of-the-republic

복싱하는 유튜버 형제에 격투계 '발칵'

복싱하는 유튜버 형제에 격투계 '발칵'
ohmynews.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ohmynews.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Miami , Florida , United-states , United-kingdom , Jake-paul-youtube , Michael-bisping-jake , Logan-paul , States-cleveland , Jake-paul , Michael-bisping , Junior , Youtube

UFC 정다운, '3연승' 은제츠쿠 상대로 옥타곤 4승 도전

UFC 정다운, '3연승' 은제츠쿠 상대로 옥타곤 4승 도전
xportsnews.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xportsnews.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Japan , Nigeria , South-korea , Anderson-pa , Octagon-aim , From-ufc , Channel-spokane ,

UFC 여성 파이터 김지연, '타격가' 맥칸과 9월 5일 대결

UFC에서 활동하는 국내 유일 여성 파이터 ‘불주먹’ 김지연(32)이 ‘UFC 4승’에 도전한다.UFC는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이 한국시간으로 오는 9월 5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브런슨 vs 틸’에 출전한...

Mexico , Australia , Kyrgyzstan , Japan , United-states , United-kingdom , Brazil , Las-vegas , Fighter-chee-yun , From-ufc , Sep-united-states , United-kingdom-molly

'4년8개월 만의 복귀' 테이트의 기량은 여전할까


'4년8개월 만의 복귀' 테이트의 기량은 여전할까
지난 2013년8월 한국인 최초로 UFC 타이틀전에 나섰던 '코리안 좀비'정찬성은 경기 도중 어깨가 빠지는 부상을 당하면서 챔피언 조제 알도에게 4라운드 KO로 패하며 챔피언 등극에 실패했다. 알도와의 경기 이후 정찬성은 부상 치료와 군복무 등으로 3년 넘게 공백기를 가졌다가 2017년2월 데니스 버뮤데즈를 상대로 복귀전을 치렀다.
물론 정찬성은 옥타곤 진출 3경기 만에 타이틀 도전권을 따냈을 정도로 화끈한 파이터로 유명했지만 버뮤데즈와의 경기를 앞두고는 부정적인 전망이 많았다. 정찬성의 패배를 전망한 격투팬들이 내세운 논리는 바로 3년 6개월의 공백이었다. 하지만 정찬성은 선수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었던 긴 공백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버뮤데즈를 1라운드2분49초 만에 KO로 제압하며 '코리안좀비'의 건재를 과시했다.
정찬성의 경우처럼 후유증 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파이터가 오랜 시간 경기를 치르지 않으면 감각이 저하되고 상대에 대한 두려움이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 격투기에서는 이를 '링 러스트'라고 하는데 실제로 공백이 길었던 파이터들이 초라한 선수생활 말년을 보내곤 했다. 오는 18일(이하 한국시각)에도 또 한 명의 파이터가 긴 공백을 깨고 복귀한다. 은퇴를 번복하고 4년 8개월 만에 옥타곤에 오르는 여성파이터 미샤 테이트가 그 주인공이다.
 
'무적' 시절의 론다 로우지를 괴롭혔던 파이터
물론 홀리 홈에게 당한 하이킥 실신 KO패나 아만다 누네즈에게 당한 48초 간의 일방적인 폭행을 기억하는 격투팬들에게 론다 로우지는 격렬한 UFC의 정글을 견디지 못하고 프로레슬링으로 도망 친 나약한 파이터로 남아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UFC에서 여성 디비전이 활발하게 운영되면서 격투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게 만든 일등 공신은 누가 뭐래도 UFC 여성 밴텀급 초대 챔피언 로우지였다.
초창기 UFC 여성 디비전은 2000년대 초반의 프라이드FC가 그랬던 것처럼 타격과 그라운드가 어우러진 '종합격투기'가 아닌 여러 격투기를 수련한 선수들이 모여 기량을 겨루던 '이종격투기'에 가까웠다. 그 사이에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도 동메달리스트 로우지의 기량은 단연 돋보였고 로우지는 '필살기'로 불리던 암바를 앞세워 종합격투기 데뷔 후 7명의 상대를 전부 1라운드 서브미션으로 제압했다.
그렇게 무적의 여성파이터로 군림하던 '암바여제' 로우지를 격투기 데뷔 후 처음으로 2라운드를 넘어 3라운드까지 경험하게 해준 파이터가 바로 미샤 테이트였다. 끝내 로우지의 벽을 넘진 못했지만 많은 격투팬들이 로우지를 이길 여성파이터는 나타나지 않을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던 시절, 테이트는 로우지를 상대로 최후까지 저항했다(로우지는 테이트전 이후 다시 4연속 1라운드 피니시 승리를 이어갔다).
학창시절 레슬링 선수로 활약하며 주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테이트는 대학시절 타격과 주짓수를 모두 허용하는 종합격투기에 빠져 집중적으로 무에타이와 주짓수를 수련했다. 2007년 프로 파이터로 데뷔한 테이트는 스트라이크포스와 케이지스포트, 프리스타일 케이지 파이팅 등을 오가며 활약했다. 그러던 2010년8월, 테이트는 스트라이크포스 여성 밴텀급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스트라이크포스 여성 밴텀급 3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2011년 7월 마를로스 코넨을 서브미션으로 꺾고 1차 방어에 성공할 때만 해도 테이트의 장기집권이 시작되며 전성기가 활짝 열리는 듯 했다. 하지만 2012년3월에 열린 2차 방어전에서 4경기 연속 암바승을 거둔 신예 론다 로우지를 만나 1라운드4분27초 만에 암바의 희생양이 되면서 벨트를 빼앗겼다. 그리고 스트라이크포스가 UFC에 합병되면서 테이트 역시 활동무대를 옥타곤으로 옮겼다.
테이트 시작으로 여성파이터 복귀러시 이어질까
테이트는 2013년8월옥타곤 첫 경기에서 무패의 전적을 자랑하던 캣 진가노에게 3라운드 KO로 패했다. 하지만 선수층이 얇았던 UFC 여성 밴텀급에서는 로우지의 다음 도전자가 마땅치 않았고 결국 스트라이크포스 시절 로우지에게 가장 길게 저항했던 테이트에게 설욕의 기회를 줬다. 테이트는 같은 해 연말로우지와의 재대결에서 3라운드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지만 결국 3라운드에 로우지의 암바에 걸리면서 설욕에 실패했다.
하지만 테이트는 좌절하지 않았다. 로우지와의 2차전 패배 이후 리즈 카무치와 린 나카이, 사라 맥맨,제시카 아이를 연파하고 4연승을 달린 테이트는 '로우시 시대'를 끝낸 홀리 홈의 도전자로 낙점됐다. 테이트는 2016년 3월에 열린 타이틀전에서 타격에서의 열세를 극복하고 5라운드에서 서브미션으로 홈을 제압하며 스트라이크포스에 이어 UFC에서도 여성 밴텀급 타이틀을 차지했다. 중소단체 FCF까지 더하면 무려 3개 단체 챔피언에 등극한 셈이다.
하지만 테이트는 같은 해 7월 1차 방어전에서 '암사자' 아만다 누네즈를 만나 4개월 만에 타이틀을 빼앗겼다. 그리고 다시 4개월 후 코치로 활약했던 TUF18에서 자신이 가르쳤던 라켈 페닝턴에게 판정으로 패한 후 경기력에 크게 실망해 전격 은퇴를 선언했다. 은퇴 후 두 아이의 엄마가 된 테이트는 파이터로서의 열정이 다시 끓어 올라 지난 3월 은퇴를 번복했고 오는 18일에 열리는 UFN192대회를 통해 4년8개월 만에 복귀전을 치른다.
테이트와 상대하게 될 선수는 밴텀급 12위에 올라 있는 마리온 레뉴. 1977년생의 베테랑 파이터로 고등학교 체육교사와 프로파이터를 겸하고 있는 독특한 이력을 가진 레뉴는 옥타곤 데뷔 후 첫 7경기에서 4승1무2패를 기록했지만 최근 4경기에서는 모두 판정으로 패하며 하락세를 타고 있다. 연패에 빠져 있는 노장파이터 레뉴는 테이트 입장에서 복귀전 상대로 꽤나 적절한 파이터라는 뜻이다.
과거 아무리 3개 단체에서 타이틀을 차지했던 뛰어난 파이터였다 해도 테이트는 최근 4년이 넘도록 한 번도 실전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4연패 기간은 물론 격투기 데뷔 후 한 번도 피니시 패배가 없는 레뉴를 결코 만만하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다. 역대 UFC 여성 파이터 중에서 테이트처럼 긴 공백을 극복하고 돌아온 선수는 없었다. 따라서 테이트의 승패여부와 경기내용은 현역 복귀를 고민하는 다른 여성 파이터들에게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이다.

Beijing , China , Leeds-lin , July-amanda , High-school , For-ufc , From-ufc , Beijing-judo , Summer-olympics , Mixed-martial-arts-debut , Cage-fighting , Octagon-debut

크로캅이 UFC 무대서 이름값 못한 이유

크로캅이 UFC 무대서 이름값 못한 이유
ohmynews.com - get the latest breaking news, showbiz & celebrity photos, sport news & rumours, viral videos and top stories from ohmynews.com Daily Mail and Mail on Sunday newspapers.

Hollywood , California , United-states , Japan , Russia , Chicago , Illinois , Croatia , Brazil , Mauricio-al , Mark-hunt , Ivan-goran-ivani

실바의 퍼포먼스, 복싱에서도 이어질까?


실바의 퍼포먼스, 복싱에서도 이어질까?
'스파이더' 앤더슨 실바(46, 브라질)는 지난 6월 20일 멕시코 과달라하라 할리스코 스타디움서 있었던 복싱 경기에서 세자르 차베스 주니어(35, 멕시코)를 판정으로 제압하며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40대 중반의 노장이 10살 이상 어린 상대를 이긴 것만 해도 충분히 대단한데, 한술 더 떠 승자 실바는 복서가 아니었다.
프라이드, UFC 등에서 활약했던 MMA 파이터로, 40대에 접어들어 급격하게 기량이 떨어진 채 퇴물 소리를 듣던 노장이었다. 그런 인물이 사실상 전혀 다른 종목인 복싱 무대에 뛰어들어 WBC(세계복싱평의회) 미들급 챔피언 출신 복서와 경기를 가진다고 했을 때 기대 못지않게 우려의 목소리도 컸다. 전성기 시절이라해도 불리 했을 것 같은 상황에서 '도대체 무슨 배짱인지 모르겠다'는 의견이 가득했다.
실바는 이 모든 우려를 실력으로 잠재워버렸다. 차라리 카운터 한 방으로 승부가 기울었다면 '운이 좋았다'는 얘기가 나올 수도 있었겠지만 결과는 달랐다. 경기 내내 흐름을 잡아가며 차베스 주니어에게 승기를 빼앗기지 않았다.
자신만만하게 경기에 임했던 차베스 주니어는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고 결국 승부가 끝나는 시점까지도 해법을 찾지 못했다. 아무리 실바가 타격위주 스트라이커 출신이라고 해도 오픈핑거 글러브가 아닌 복싱글러브를 끼고 10살이나 어린 복서를 압도했다는 것은 충분히 놀랄 만한 대형 사건이었다.
물론 상대인 차베스 주니어 역시 전성기는 지난 상태였다. 하지만 실바는 동나이대로 비춰보면 현역 선수는 찾아보기 힘들며 대부분이 코치나 감독으로 일할 연령대다. 더욱이 복서로서는 초보나 다름없다. 압도적으로 불리한 쪽은 실바였다.
어쨌든 이날 승리로 인해 실바는 복서로서 제2의 행보를 이어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많은 나이로 인해 본격적인 랭킹 싸움은 힘들겠지만 이른바 돈이 되는 이벤트 매치는 당분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역 시절에도 레전드 로이존스 주니어를 언급하는 등 복싱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 결코 허언이 아님을 입증한지라 머지않은 시기에 또 다른 이벤트 매치도 기대되고 있다.
 
인파이팅과 아웃파이팅에 모두 능했던 '타격 장인'
 
전 UFC 미들급 챔피언 출신 실바는 한창 옥타곤 무대서 맹위를 떨치던 시절 '투신(鬪神)'으로 불렸다. 강자들이 쟁쟁한 미들급을 완전히 장악한 것을 비롯 상위 체급 강자들마저 종종 잡아내며 절대 제왕의 포스를 풍겼기 때문이다. 그래플러가 득세하던 UFC에서 타격가로서 최고의 존재감을 보여줬다.
실바는 긴팔과 다리에 흑인 특유의 유연성은 물론 반사신경과 동체시력이 탁월하다. 타격을 잘할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태권도, 무에타이, 복싱 등 다양한 타격 베이스를 익혔으며 주짓수 실력도 점점 발전하면서 그라운드 공방전 상황에서 상대를 서브미션으로 잡아내기도 했다.
한때 미들급 최고의 압박형 그래플러로 악명을 떨치던 차엘 소넨을 트라이앵글 초크로, 올림픽 국가대표 레슬러 출신 댄 헨더슨을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잠재워버린 것이 이를 입증한다. 타격이 가장 무서운 존재지만 서브미션 한 수도 갖추고 있던지라 상대 선수들 입장에서는 더욱 까다로웠다.
료토 마치다, 스티븐 톰슨 최고급 타격가들이 그러하듯 실바 역시 거리 싸움에 매우 능했다. 현란하면서도 실용적인 스텝과 순간 동작을 바탕으로 상대는 때리기 힘들고 자신은 공격을 넣기 좋은 거리를 잘 만들어냈다. 앞서 언급한 대로 동체시력, 반사신경이 워낙 좋은지라 공격을 끝까지 보고 흘리듯 피해낸 후 부드럽게 이어지는 짧고 정확한 카운터가 일품이었다.
상대 입장에서는 예상치 못한 각도에서 순간적으로 공격이 들어오는 느낌인지라 실바의 거미줄에 걸리게 되면 대부분 피해내지 못하고 큰 충격을 받거나 그대로 나가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각종 펀치 공격에 미들킥, 하이킥, 프런트 킥, 빰클린치 니킥, 플라잉니킥 등 레퍼토리 역시 다양한지라 공격 동선을 예측하기도 매우 까다롭다.
원거리는 물론 근거리에서조차 상대의 연타를 어렵지 않게 흘리거나 막아내는지라 아웃파이터 이미지가 강하지만 인파이팅에도 능하다. 지루할 정도로 거리 싸움을 하거나 카운터 위주 전략을 펼치다가도 상대가 데미지를 확실하게 입었다고 판단된 순간, 무섭게 치고 나가 가드 빈 곳을 뚫고 펀치와 킥을 찔러넣는 것을 비롯 빰클린치를 잡고 니킥 연타를 쏟아부어 회복할 틈을 주지 않는다. 그가 오기 전까지 미들급 최강자로 군림했던 리치 프랭클린과의 2차례 격돌이 대표적이다.
프라이드 시절에 있었던 카를로스 뉴턴과의 대결에서는 점수에서 밀린다는 판단이 들자 성큼성큼 압박을 하며 상대의 공격 선택지를 차례대로 봉쇄했고 의도적으로 태클 상황을 유도했다. 덫을 놓은 대로 뉴턴이 태클을 시도하자 정확한 타이밍에서 플라잉니킥을 카운터성으로 적중시키며 경기를 뒤집어버리는 사냥꾼다운 면모를 드러낸 적도 있다.
찰나의 빈틈에 카운터를 꽂아 넣는 스나이퍼형 타격가답게 실바는 밸런스와 다양한 상황에서의 응용 동작이 매우 좋다. 중심이 무너진 채 뒷걸음질 치는 상황에서도 순간적으로 뒷발을 딛고 미들킥을 날리는가 하면 불리한 자세를 단 한 번의 스위치 스탠스로 싹 바꿔버린다. 그렇지 않아도 타격이 빼어난 선수가 엄청난 밸런스와 센스까지 가지고 있으니 그야말로 타격전에서는 대적불가라는 말이 나올 만했다.
실바의 예술적인 카운터 퍼포먼스는 제임스 어빈, 포레스트 그리핀 등 상위체급인 라이트헤비급 파이터와의 격돌에서 더욱 빛났다. 어빈과의 경기에서는 경기 초반 스탠딩 대치상황이 이어졌다. 답답해진 어빈이 로우킥을 차면서 접근했고 이에 실바는 기다렸다는 듯 전광석화같은 펀치 카운터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UFC 레전드이자 명예의 전당 헌액자 '아메리칸 히어로' 포레스트 그리핀과의 경기는 실바 격투 인생서 최고의 하이라이트 필름으로 꼽기에 부족함이 없다. 당초 대진이 잡힐 때까지만 해도 승부를 예측하기는 정말 쉽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다. 실바가 미들급서 극강의 경기력을 보여주고는 있었지만 그리핀 역시 챔피언 출신이며 무엇보다 상위체급 라이트헤비급서 활약 중인 선수였다.
타격의 정교함에서는 실바의 우위가 점쳐졌으나 그리핀은 '진흙탕 싸움의 귀재'라는 명성답게 라이트헤비급의 쟁쟁한 파이터들 속에서도 투지나 승부근성을 인정받던 파이터였다. 초반 실바의 타격을 그리핀이 어느 정도 버티어낼 수 있다면 이후는 다른 양상으로 전개될 공산도 크다는 분석도 많았다.
결과적으로 실바는 그리핀을 맞아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압도적으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공격 성향이 강한 그리핀을 맞아 도발로 선공을 먼저 끌어낸 후 근거리에서 최소한의 움직임만으로 연타를 모두 피해버렸다. 그리핀은 크게 당황했고 그틈을 노려 실바의 짧은 카운터가 가볍게 들어가며 안면을 강타했다. 뻣뻣이 서 있는 상태서 상체만 슬쩍슬쩍 흔든 자세로 팔만 내지르듯 카운터가 꽂혔는데 마치 무협영화에서나 보던 고수와 하수의 싸움을 연상시키는 장면이 만들어졌다.
이렇듯 전성기 당시 실바의 스트라이커로서의 움직임은 역대 어느 타격가와도 급을 달리했고 그로인해 '투신'이라는 명성까지 얻게 된다. 하지만 지나친 카운터 위주의 움직임이 분석되고 노쇠화까지 겹치면서 신흥강자 크리스 와이드먼과의 2차전 이후에는 절대 강자의 위치에서 내려오게 된다.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흐른 현재, 복싱 무대서 보여준 모습은 놀라움을 넘어 감탄까지 자아내게 한다. 물론 이날 차베스 주니어와의 경기는 상성과 당일 컨디션 등 여러가지 다른 상황이 겹쳐 더욱 빛났을 가능성도 있다. 향후 또 다른 상대와의 복싱 경기가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다.

Mexico , United-states , Brazil , American , Steven-thompson , Anderson-pa , Junior , Center-american-hero-forest , Olympics , June-mexico , From-ufc , Jiu-jitsu

'플라이급 제패' 모레노, 최초의 멕시칸 챔피언 탄생

미들급에서 챔피언 아데산야의 입지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UFC 미들급 챔피언 이스라엘 아데산야는 1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데일의 힐라리버 아레나에서 열린 UFC 263 대회 메인이벤트에서 미들급 3위 마빈 베토리를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꺾었다. 지난 3월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얀 블라코비치에게 도...

Mexico , California , United-states , Israel , Americans , Mexican , Brian-ortega , Young , Mexican-champion , Champion-israel , United-states-arizona , Champion-jan

UFC 화이트 대표 "정찬성은 언빌리버블...타이틀 도전 자격 있어"

UFC 데이나 화이트 대표. 사진=커넥티비티[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코리안 좀비는 언빌리버블(Unbelievable)한 선수이며 타이틀에 도전할 자격이 있다”종합격투기 최대 단체인 UFC의 데이나 화이트 대표가 ‘코리안 좀비’ 정찬성(34·코리안좀비MMA)에...

Japan , United-states , Busan , Pusan-gwangyoksi , South-korea , Dooho-choi , Brian-ortega , Ufc-dana-white , Dana-white , For-ufc-dana-white , From-ufc , October-brian-ortega